본문 바로가기
운동

2022년 8월 15일, 크로스핏 시작

by 부자뚜 2022. 8. 15.
반응형

 

2022년 8월 15일, 크로스핏 시작

 

 

얼마 전에 동네에 크로스핏이 생긴 것을 알게 되었다. 올해 6월인가 5월에 지인분 크로스핏 장에서 일일 체험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배워봐야지 생각만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회사 근처에 프사오 센터가 생기면서 프사 오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음.

 

하지만, 중요한건 지금 운동하는 것으로는 시간이 도무지 안나는 것이었다. 기능성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출근 전에 진행을 해야 했음. 보니까 동네 근처에 생겼는데 7시에 딱 하고 씻고 출근하면 괜찮을 것 같았는데, 무료체험도 가능해서 오늘 무료체험을 하고 왔다!

 

무료체험 예약은 7시랑 8시로 예약했고, 센터 자체는 이전에 갔던 지점보다 두배는 넓었고 쾌적하고 선생님도 친절하셨다. 화장실도 내부에 있고 괜찮았다 오늘 루틴은 아무튼 2 수업이었고 정리하면 아래와 같음

 

 

7시 수업 샤핏

  • 6 프런트 스쾃
  • 5 오른쪽 원암 데드리프트 & 50m 원암 캐리 
  • 5 왼쪽 원암 데드리프트 & 50m 원암 캐리
  • 5 프론 스위머(어깨 모빌리티)

보조운동

  • 30 더블 덤벨 스러스터 
  • 30 alter 리버스 런지 파마 캐리 
  • 20 더블 덤벨 스러스터 
  • 20 alter 리버스 런지 파마 캐리
  • 10 더블 덤벨 스러스터
  • 10 alter 리버스 런지 파마 캐리

 

반응형

 

 

8시 수업

  • 8 백 스쾃
  • 5 브로드 점프(제자리멀리뛰기)

 

와드

  • 60/50 로잉
  • 60 싯업
  • 60 월불 샷
  • max 셔틀런

 

 

헬스는 보통 기구에 의존해서 하는 운동이 많은데, 크로스핏 같은 경우에는 유산소성 운동과 더불어 맨몸 운동들이 있어서 그런지 신기했고 파트너랑 같이 진행해서 도 재미있었던 것 같다, 그렇게 나는 3개월을 결제해버렸고(오픈 멤버십)

 

내일부터 완전히 시작해버린다. 과연 어떨지! 컨디션이랑 잘 조절에서 3 운동 병행으로 잘해봐야겠다

아마도 출근 전에는 크로스핏을 진행하고, 이후에는 화목만 수영 나머지는 헬스 예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