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코로나19 후유증 끝나고 2주 뒤, 코감기 기록

by 부자뚜 2022. 11. 11.
반응형

제가 코로나19 이후에 계속해서 제 몸 상황을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이제 코감기에 걸렸네요. 코감기 원래 잘 안 걸리는데 이번에 걸려서 약간 괴로운데요. 상황 정리 겸 해서 또 작성해봅니다. 아무래도 겨울이 오고 있다는 증거로 그런 것 같기도 한데 기록 삼아 적습니다~

 

썸네일
코감기-썸네일

 

코로나19 후유증 끝나고 2주 뒤, 코감기 기록

 

 

한창 코로나19 후유증 끝나고 보니 지인들 사이에서 코감기가 유행인 것으로 보였습니다.

 

저는 또 이렇게 생각했죠. 나는 코로나19 걸린 지 얼마 안 됐으니까 코감기 정도는 안 걸릴 거야라고...

 

코로나19 후유증 끝나고 일주일간은 몸상태가 쌩쌩해서 운동도 가고 하루에 두 탕도 뛰고 그랬는데요.

 

이번 주 초에 여행을 다녀오고 나니 확실히 지낸 숙소가 건조해서 그랬는지, 코맹맹이 소리가 나기 시작함(불길하다)

 

 

반응형

 

왜냐면 저는 대부분 목감기를 앓는데요. 목이 잠기면서 붓고 이런 정도인데, 이번에는 특이하게 코감기가 왔네요!

 

건조하면서 날씨가 추웠다가 더웠다가 하면서 감기가 온 것으로 판단쓰..

 

그리고 요 근래 미세먼지가 심한 것도 약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이네요. 흑흑

 

아프니까 컨디션도 확실히 떨어지고 면역력 떨어진 게 느껴져서 운동도 못 가고 쉬고 있네요.

 

일단 어제오늘 유자차 먹고, 저녁에는 가습기 틀어놓고 쉬고 있네요. 회사에도 가습기를 가져감!

집에서는 큰 가습기 꺼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확실히 일교차가 심하고, 옷을 애매하게 입을 수밖에 없다 보니 감기 걸리기 좋은 날씨인 것 같기도 해요.

 

실내는 확실히 따듯하고, 실외는 따뜻할 때도 있지만 추울 때도 있다 보니 몸 온도가 이래저래 계속 바뀌어서 어쩔 수 없는..

 


 

병원은 갔더니 목이 약간 부었고, 코를 봐주시면서 약을 쏴주셨습니다! 물론 목에도 마찬가지

 

그리고 코랑 입에 네뷸라이저? 하는 거 약 10분 정도 하고 집으로 왔네요. 

 

비염 환자들에게 주는 칙칙 뿌리는 약이랑 가글 약을 받아서 집으로 왔는데요. 까먹고 저녁에 안 해버림.

 

그나마 확실히 약국 약보다는 병원 약이 잘 들어서 먹으니 조금 나은데, 컨디션 좀 얼른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일교차 심하고 미세먼지 심한 요즘,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기 멈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