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골격근량 최고치 찍음, 인바디 기록

by 부자뚜 2023. 3. 12.
반응형

이번주 헬스장을 금요일에 다녀왔는데요! 다이어트를 해야겠다 생각을 하고 진행 중이기 때문에, 인바디를 재봅니다. 인바디를 쟀는데, 제 생각보다 인바디가 잘 나와서 신기해가지고 기록 겸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몸무게 60kg를 인바디 기계에다가 찍었고, 골격근량을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후후

 

 

인바디 기록, 골격근량 최고치

 

 

인바디-상세체성분
인바디-상세체성분

 

일단 인바디 점수가 1점이 올라서 82점이 되었는데요! 점수도 최대치를 찍었네요.

 

인바디는 부위별로 분석을 해주는데 현재 다리에서 표준이상이 나와서 뿌듯해가지고 주변사람들한테 알리고 이렇게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다 표준이였는데, 이제 표준이상을 찍고 있다니 뿌듯

 

 

인바디-최근변화
인바디-최근변화

 

인바디는 다양하게 상세 분석을 해주는데요.

 

최근 변화 그래프를 보면 일단 인바디 점수 상승, 기초대사량 상승, 체중 상승입니다.

 

체중이 오른거는 이미 알고 있었는데, 인바디 기계에서 60kg를 찍는 건 처음이네요.

 

 

인바디-상세그래프
인바디-상세그래프

 

그리고 진짜 대박인게, 골격근량이 최대치를 찍었습니다. 바로 25.1kg!

 

예전에 PT하면서 벌크 하고서 24kg대에 머무르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25kg에 오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아무 생각도 없이 인바디 기계에 올라갔더니 25kg 찍어버리니까 너무 좋은 것

 

오늘 운동도 갔는데, 살빠졌냐고 사람들이 물어봐서 약간 신기했었는데요.

보니까 몸무게가 오르긴 했어도 지방만 찐 게 아니라 근육이 올랐기 때문에 사람들이 보기에 살 빠져 보이지 않았나 싶네요.

 

인바디-골격근량그래프
골격근량그래프

 

골격근량 그래프를 보면 제가 처음에 운동을 시작할 때는 20.5kg였습니다.

 

6년동안 운동을 하면서 제가 골격근량이 21kg대에서 크게 변화가 없을 줄 알고 그래프 상 횡보를 계속해왔는데요. 그러면서 운동은 꾸준히 했었죠!

 

최근 한 1-2년간 운동과 식단에 변화를 주면서 근육량이 크게 증가하기 시작했고, 몸무게도 늘어났습니다.

몸무게가 원래 늘어나면 스스로 불편해했는데, 이건 지방만 오른 것이 아니라 근육도 같이 쪄서 그런지 큰 불편함은 못 느끼는 상황인데요.

 

 

그래도 지방은 좀 빼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서 식단 먹으면서 운동을 할 생각인데, 은근히 식단만 계속하기가 어렵군요. 아직 며칠 되지도 않았지만 꾸준히 또 해가지고 원하는 제 몸을 만들어봐야겠네요~

 

아무튼 몸무게가 60kg지만, 주변에선 60kg로 보지는 않고 있고 몸이 정리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라는 칭찬을 받아서 좋았던 하루입니다 흐흐 앞으로도 열운동 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