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건강

안구건조증 증상, 치료 및 안약

by 부자뚜 2023. 1. 1.
반응형

저는 얼마 전에 라섹 검사를 하러 갔다가 안구건조증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안구건조증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눈이 확실히 건조해지는 것을 안구건조증이라 하고, 증상은 그냥 눈이 뻑뻑하고 건조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자세히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이란?

 

안구건조증이란 눈물막의 불안정, 눈물의 고삼투압, 안구 표면의 손상과 염증 등으로 눈물 층의 항상성이 상실되어 안구증상을 동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안구건조증 원인으로는 눈물분비가 제대로 안되는 것이 크고, 눈물이 과도하게 증발되어 건조증을 유발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또 안구표면에 염증이 있을 수 있으며, 눈물샘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무언가에 집중해서 업무를 보는 사람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는데요.

자주 컴퓨터를 보거나, 책을 읽거나 한부분에 집중해서 일을 하다 보면 눈을 깜빡이지 않기 때문에 그럴 수 있습니다.

 

콘텍트렌즈를 착용하는 분들에게 일어나는 증상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렇게 증상이 나타나면 눈이 아프기도 합니다.

 

증상은 이물감이 있으며 콕콕 쑤시는 느낌과 건조함이 있습니다.그리고 눈이 쉽게 피로해지면서 눈을 감고 있으면 조금 편안해집니다. 심한 경우에는 겨울철 외출하여 찬바람을 맞으면 눈물이 주르륵 흐른다고 하네요.

 

 

그러면 치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반응형

 

안구건조증 치료 및 안약

 

안구건조증-안약
안구건조증-안약

 

안구건조증의 가장 보편적인 치료방법은 안약을 처방받아 넣는 것입니다.

 

안약 같은 경우 처방을 받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직접 안과에 가서 검사를 받고 처방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저도 얼마 전에 안과에 방문에서 눈 검사를 하고, 안구건조증 때문에 인공눈물 처방받고 싶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안구건조증 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완치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수분 섭취를 자주 해주고, 눈을 잘 깜빡이고, 인공눈물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눈이 본래 건조하기 때문에 건조한 상황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냉풍기나 온풍기가 나오는 곳을 피하고, 되도록이면 건조하지 않도록 환경조성을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집에서는 가습기를 틀어놓고, 가끔가다가 눈이 아프면 인공눈물을 넣거나 눈을 감고 있는데 상태가 괜찮아지는 것 같기도 하다가도 아닌 것 같기도 하네요.

 

안약이 꽤 가격이 있기에 자주로 넣는 것보다는 안과 의사 선생님이 가끔가다가 힘들 때 넣어주는 것이 좋다고 하긴 하셨습니다. 한 개당 100원 꼴이라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낱개 안약!

 

 

 

다들 참고하셔서 안구건조증 탈출 가봅시다..(불가능하겠지만)앞으로 상황을 공유할 수 있으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