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건강

숙취해소제 효과, 술먹기 전 후 언제 먹는게 좋을까?

by 부자뚜 2022. 12. 18.
반응형

요즘 연말 시즌이라서 숙취해소제를 찾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술 먹기 전에 먹는 것이 좋은지, 술 먹고 난 다음에 먹는 것이 좋은지 한 번이라도 생각해본 분들이 있을 텐데요. 저도 궁금해서 한번 찾아보고 작성해두려고 합니다! 그리고 술 먹을 때에 참고 좀 해야겠네요..!

 

숙취해소제
숙취해소제-썸네일

 

숙취해소제 효과

 

먼저 숙취해소제에는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환, 액체, 알약등이 있는데요. 대부분 음료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숙취해소 음료라고 하죠!

 

편의점에서 많은 숙취해소제를 찾을 수 있고, 2+1이나 1+1행사를 하는 것으로 많이들 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숙취해소제로는 여명808이 있고 저도 한번 먹어봤는데 괜찮았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숙취해소제에는 각 제품마다 성분이 다르긴 하겠지만, 타우린, 나이아신,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 등의 성분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숙취가 오면 대부분 헛개차를 찾게 되는..! 

 

아무튼 타우린, 나이아신, 헛개나무열매 추출물 등은 숙취의 범인인 아세트알데히드의 양을 줄이고 알코올의 체내 흡수를 줄여서 숙취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숙취해소제 술먹기 전, 후, 중간 언제 먹는 게 좋을까?

 

 

그래서 숙취해소제는 언제 먹는게 가장 좋을까요? 술 먹기 전과 중간, 후 모두 먹으면 물론 좋겠지만 이게 실질적으로 뭔가 계속 넣는 거라서 한 번만 먹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개인적 생각)

 

하지만, 찾아보니 술 먹기 전이나 중간에 먹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술 먹고 난 다음에는 이미 속이 뒤집어 있는 상태에서 아무리 숙취해소제를 넣어봤자 효과가 없을 거라는.. 이야기가 있음

 

 

숙취해소제에 너무 기대면 안 되고, 술은 언제나 적당히 먹는 것이 좋은 것..

 

하지만 몸이 그렇게 안 되는 것이 함정이죠. 연말연시 술자리 많을 텐데 속 잘 챙기시고 좋은 모임들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