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크로스핏 1RM, PR이란? LB 파운드 무게 스쿼트 데드리프트 1RM 기록

by 부자뚜 2023. 1. 4.
반응형

와 어느새 2023년, 작년 8월 중순부터 시작한 크로스핏을 계속하고 있는데요. 오늘 크로스핏 용어인 1RM과 PR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크로스핏 같은 경우에 LB 및 파운드 무게를 사용하는데 해당 부분이 매번 헷갈려서 제가 직접 정리해 봅니다.

월요일에는 스쾃 1RM을 측정하고, 화요일은 데드리프트 1RM을 측정했는데요. 오늘은 숄더프레스 1RM 측정!
헬스를 한 지 6년이 넘은 저이지만 이렇게 1RM을 재는 것은 또 처음이어서 두근두근 거렸네요.

 

눈바디-썸네일
썸네일



그렇다면 1RM은 무엇일까요?

 

반응형

 


1RM이란 무게를 최대로 들어서 한번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에 제가 스쾃를 100kg로 한번을 했다고 칩시다. 그런 다음에 110kg로 스쿼트를 하려 했는데, 한번도 못하면 제 스쿼트 1RM은 100킬로가 되는 것입니다.

구글링을 통해 약간 정리된 내용으로는 이러하네요.
1RM은 One repetition maximum을 의미하며 1회 반복 최대치입니다.

1회 할 수 있는 최대중량!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스쾃 175LB가 나왔는데, 약 80kg 정도 됩니다. 데드리프트는 185LB가 나왔고, 숄더프레스는 55LB가 나왔습니다.

 

확실히 처음 하는 1RM 측정이어서 그런지 더 들 수 있는데도 약간 몸을 사린 것 같기도 한데요.

나중에 진행하는 1RM 측정 때에는 PR을해서 더더욱 나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PR이란?

 

그러면 1PR이 무엇일까요?

PR은 개인기록 Personal Record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PR를 했다 하면 내 개인 기록을 경신했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제가 175LB가 스쾃 1RM인데, 나중에 쟀을 때 200LB가 되었다? 그러면 PR을 한 것입니다~

 

 

반응형


1LB 무게

 

크로스핏을 진행할 때, 무게는 대부분 LB로 진행됩니다.

LB는 파운드를 의미합니다.

 

1LB는 kg으로 환산하면 0.45kg 정도 되는데요.

약간 50%의 무게로 생각하시는 게 편합니다. 저는 헬스를 오래 해왔어서 그런지 파운드가 아직도 익숙하지 않은데, 점점 익숙해지려고 하는 중입니다.

 

요즘 아침에 크로스핏을 가고 있고, 아침에 못 가면 저녁에 가고 있는데 몸을 잘 풀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단기간에 집중을 해서 운동한다는 점은 좋긴 하지만 계속해서 긴장을 하고 있어야 해서 그런지 몸을 풀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되지 않으면 다음날 운동을 하는데에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되면 요가를 진행하고 있는데, 꾸준히 잘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